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컨텐츠

데일리 뉴스

트로트 가수 안성훈, 오산시 홍보대사 위촉 트로트 가수 안성훈, 오산시 홍보대사 위촉 TV조선 ‘미스터트롯2’ 眞 출신 가수 안성훈이 오산시 홍보대사로 위촉됐습니다. 자막: 오산 운천고 출신으로 ‘미스터트롯2’서 우승 운천고 출신으로 오산과도 인연이 깊은 안성훈은 지난 2011년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계기로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자막: 신곡 ‘엄마꽃’ 발매, 전국 콘서트·방송 등 ‘종횡무진’ 긴 시간 무명 가수로서의 설움을 딛고, 지난해 ‘미스터트롯’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엄마꽃’ 등을 발매하는 등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자막: 19일 오산시 홍보대사 위촉 “홍보대사 활약 기대” 지난 19일 오산시청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가수 안성훈 외에도 수많은 팬들이 함께해 오산시 홍보대사로서의 활약에 큰 기대를 나타냈는데요. 자막: 안성훈 팬클럽 ‘후니애니’, 장학기금 500만 원 기부 평소 지극한 효성과 따뜻한 품성으로 유명한 안성훈의 팬들답게(팬클럽: 후니애니) 오산시 명예의 전당 장학기금으로 500만 원을 기부해 더욱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인터뷰-이권재 오산시장 오산에 이런 훌륭한, 안성훈 같은 가수가 배출돼 정말 감사하고 축하할 일입니다. 이제는 안성훈 가수가 오산을 많이 홍보하고 자랑해서 오산이 우리나라에 많이 알려지면 좋겠고요. 오산이 지금보다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안성훈은 “오산시 출신으로 지역사회에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홍보대사로서 오산시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인터뷰-안성훈(오산시 홍보대사) 제가 학창시절을 오산에서 보냈는데 이렇게 홍보대사가 되니까 제 친구들, 동창들이 많이 기뻐할 것 같고요. 제가 경연할 때도 오산에서 많이 홍보해 주셨어요.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팬클럽 분들이 함께 해 주셔서 더욱 영광스러웠습니다. 오산시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합류한 안성훈 앞으로 ‘오산시민의 날’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홍보 활동에 참여하며, 오산시를 알릴 예정입니다.
오산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가동’ 오산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가동’ ♣오산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가정폭력과 성폭력 외에도 최근 스토킹과 데이트 폭력이 흉악 범죄로 이어지는 사례가 증가한 가운데, 오산시가 경기도에서는 일곱 번째로, 피해자 보호와 맞춤 형 지원을 위한 공동대응팀을 운영합니다. 자막: 112 신고 폭력 피해자에 ‘통합지원서비스’ 제공 자막: 전문 상담, 의료, 복지, 법률 등 ‘맞춤’ 지원 오산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은 112 신고로 확인된 폭력 피해자에 대한 전문 상담은 물론 필요에 따라 의료, 복지, 법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터뷰-손지현(오산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피해자 분들마다 원하시는 욕구와 필요한 부분들이 다 다르시기 때문에, 의료적인 혜택이 필요한 분들도 있고, 경제적 어려움을 타개하고 싶으신 경우도 있고요. 법률 관련한 상담을 원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많은 피해자 분들은 심리적 어려움에 대한 상담을 원하기도 하세요. 그런 분들에 대한 적절한 지원 방향을 설정하고 개입을 하는 것이 저희 공동대응팀의 일이라고.... 자막: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재발 방지, 복지서비스 제공 오산시는 가정폭력이나 데이트 폭력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재발을 방지하는 한편, 사전에 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계획입니다. 인터뷰-이권재 오산시장 여러 사례를 모아서 우리 시에서 지원하고 다음에 또 그런 어려움이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곳 (공동)대응팀에서 잘 대응해서 오산시 여성과 자라나는 자녀들이 안전하게 성폭력, 가정폭력으로부터 예방되고 잘 관리될 수 있도록 시에서 지원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자막: ‘오산시 가정폭력 성폭력 대응팀’ 청학로 53 위치 자막: 전문상담사, 오산경찰서 소속 학대예방경찰관 배치 한편, 오산시 가정폭력· 성폭력 대응팀은 청학동 AI코딩에듀랩 1층에 위치해 있으며, 두 명의 전문상담사와 오산경찰서 소속 학대예방경찰관이 피해자 보호와 일상회복을 위한 통합지원서비스를 담당합니다.
데일리 뉴스 더보기

프리뷰

OSTV뉴스 - 2024년 10호 OSTV뉴스 - 2024년 10호 OSTV Preview (3월 넷째 주) 식목일 맞이 ‘내 나무 갖기 캠페인’ 600그루 묘목 분양 오산시가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오산시민을 대상으로 600그루의 묘목을 분양합니다. 오는 4월 7일 오전 10시부터 맑음터공원 에코리움(오산천로 52)에서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진행해, 가정에서도 키우기 쉬운 라일락과 매화, 감나무 등의 묘목을 분양할 계획인데요. 이번 나무 분양은 사전 접수를 통해 무작위 추첨으로 진행되며, 3월 25일까지 오산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화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더 간편하게 접속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내 나무 갖기 캠페인’ 당일에는 묘목 분양과 함께 나무 이름표와 화분 만들기 등도 진행된다고 하니까요.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도 함께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제1회 오산시 어린이 동요제’ 참가자 모집 오산시소년소녀합창단이 ‘제1회 오산시 어린이 동요제’를 개최합니다. 3월 25일부터 4월 12일까지 동영상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11일 고인돌공원 야외무대에서 본선 무대가 열릴 예정인데요. K-POP 경연대회가 많은 요즘엔 ‘어린이 동요제’ 보기가 흔치 않아서 이번 동요제가 더욱 값지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참가 대상은 오산시 거주 6세 아동부터 (2018년생)부터 초등학생까지로, 독창과 중창 부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동요를 사랑하는 오산시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 방법은 한국예총 오산지회 홈페이지(www.osanart.kr)를 참고해 주세요. 청년정책 제안 등 ‘청년협의체’ 참여 청년 모집 오산시가 지역 청년을 대표해 청년 정책을 제안하고 소통 채널의 역할을 할 청년협의체 위원을 모집합니다. 올해 청년협의체는 정책 기획, 문화 활성화, 홍보·취재 등 3개 분과로 구성되며, 오산시 청년문화의 거리 및 청년의 날 기념행사 기획, 청년정책 제안과 모니터링 등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오산시에 거주하거나, 지역에서 활동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4월 중 심사를 통해 선정 여부를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오산시 청년협의체 구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오산시 청년정책팀 (031-8036-7578)으로 문의해 주세요.
OSTV뉴스 - 2024년 9호 OSTV뉴스 - 2024년 9호 OSTV Preview (3월 첫째 주) 오산시민 대상 뮤지컬 교육 ‘라무르 앙상블’ 단원 모집 오산문화재단이 전문적인 뮤지컬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일 ‘라무르 앙상블’ 단원을 모집합니다. 지난 2017년 창단해 성인 뮤지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라무르 앙상블’은 매주 금요일 뮤지컬 수업을 통해 쌓아온 실력으로 연말마다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여 왔는데요. 라무르 앙상블이 올해 다룰 작품은 유린타운(Urine Town, 2001)으로 29일 오디션을 거쳐 20명 내외의 단원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로, 19세 이상 오산 시민은 물론 오산시 소재 사업장의 근로자 또는 대학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뮤지컬을 통해 숨겨져 있던 예술적 재능과 열정을 발휘할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오산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031-379-9939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호 대상 아동 및 입양 아동 위탁 부모 모집 오산시가 아동학대, 유기 등의 다양한 사유로 부모에게서 보호받을 수 없는 18세 미만 아동, 또는 입양 전 아동의 돌봄을 책임지는 입양 위탁부모를 상시 모집합니다. 오산시는 위탁가정의 아동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매월 아동양육보조금과 대학입학금, 상해보험료 등 경제적 지원뿐 아니라, 보호 대상 아동과 위탁부모의 심리적인 안정을 위해 AI심리검사, 문화증진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보호와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이 따뜻한 가정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오산 시민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위탁가정의 신청 자격을 비롯한 자세한 문의는 오산시 아동보호팀(☎031-8036-7876) 또는 경기남부가정위탁지원센터(☎031-234-3980)에서. 입양 전 아동에 대한 위탁가정 문의는 가까운 입양기관에서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입학, 어린이집 첫 등원 ‘축하금’ 신청하세요 오산시가 다자녀 가정의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의 입학 축하금을 제공합니다. 신청 기간은 3월 29일까지로, 관내 초등학교 입학일 기준으로 부모 중 한 명이 오산시에 거주해야 하며, 거주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태어나서 처음으로 어린이집에 다니게 된 영유아 가정에도 입소 후 2개월 안에 1인당 1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해당되는 가정이 있다면 잊지 마시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가족보육과 031-8036-7487로 문의해 주세요.
프리뷰 더보기

시민과 소통하는 오산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