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베란다형 태양광 설치비 60% 지원

내용

오산시가 친환경에너지를 보급하기 위해 가정용 미니 태양광 설치를 지원합니다.

(자막: 아파트 베란다형 태양광 설치 희망 가구 선착순 모집)
아파트 베란다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한 후 가전제품처럼 콘센트에 꽂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250W 태양광 기준으로 일일 평균 약 3시간 18분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자막: 태양광 (250W) 설치시 월평균 전기요금 약 1만원 절감)
월 평균 전기요금이 5만원 정도 나오는 가구라면, 미니 태양광 설치 후 전기요금을 1만원 가량 절약할 수 있는 셈입니다.

태양광(250W) 설치 시 절감효과

일일 평균 전력 생산량=3.18시간
생산량 250W x 30일 x 3.18시간=약 24 kWh

월평균 절감액 24kWh 약 9천원

(자막: 오산시, 250W 기준 설치비 75만원 중 45만원 지원)
오산시는 베란다형 태양광 설치 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1억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지난 19일부터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자막: 오산시 일자리경제과 또는 시공사 ㈜마이크로발전소에 신청)
250W급 미니 태양광 설치 비용은 75만원. 이중 60%에 해당하는 45만원을 시에서 지원합니다.

250W급 미니 태양광 설치비용 75만원
-오산시 지원 45만원
=개인 부담 비용 30만원

모집기한은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로, 오산시는 시민들의 호응이 높을 경우, 태양광 설치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인터뷰-이영훈 주무관 (오산시 일자리경제과)
현재 ‘원전 줄이기 운동’ 등 에너지에 관한 관심이 많은데요. 저희 오산시도 이런 흐름에 맞춰서 많은 정책을 발굴할 예정입니다. 아파트 베란다형 태양광은 이런 흐름에 맞춰서 저희가 시범적으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신재생에너지는 친환경적이고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보실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갈 계획입니다.

(자막: 오는 7월 에너지 관련 시책 추진 기본원칙 담은 ’오산시 에너지 조례‘ 공포 예정)
한편, 오산시는 지역 특성에 맞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시책을 추진하기 위해 연구 용역을 실시한데 이어 오는 7월 지속가능한 에너지 체계 구축과 공급 등의 내용을 담은 ‘오산시 에너지 조례’ 공포를 앞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