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취임

내용

곽상욱 오산시장,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취임

곽상욱 오산시장이 18일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으로 취임했습니다.

자막: 곽상욱 시장, 전국 228개 지방정부 대변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전국 228개 기초자치단체의 시장, 군수, 자치구청장을 회원으로 하는 법적 협의체로, 지역발전과 지방자치 분권 확대 등 공동 현안을 비롯한 지방정부의 의견을 대변해 오고 있습니다.

자막: 곽상욱 대표회장 “지방분권 반드시 관철돼야”
곽상욱 신임 대표회장은 취임사에서 “민선 7기의 주요 정책들을 잘 마무리하고 새로운 민선 8기를 준비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실현을 목표로 제도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곽상욱 오산시장
지방정부의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과 발전을 의미하기 때문에 지방분권 운동은 반드시 관철되어야 하고 앞으로 주요 정책과 관련된 사안이 관철될 수 있도록 우리는 하나가 되어서 최고의 노력을 다하는 지방정부협의회가 될 것입니다.

자막: 차기 정부에 8대 아젠다 제안...본격 공론화
곽상욱 신임 대표회장은 또 자치분권 개헌과 마을자치 확대, 경찰서장 및 교육장 직선제 도입 등 차기 정부에 제안해온 8대 아젠다를 본격적으로 공론화할 계획입니다.

자막: 3선 시장 관록 발휘...지방정부 역량 강화 독려
한편, 곽상욱 오산시장은 민선 5, 6, 7기를 이끌어온 3선 관록을 발휘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등 여러 기초자치단체 협의체를 대표하고 있는 가운데, 주민자치, 교육자치를 강조하며, 각 지방정부의 역량 강화를 독려해 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