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오산시민의 날’ 2만여 명 참여 속 성황

내용

오산시가 ‘오산시민의 날’을 맞아 15일과 16일 이틀간 시민화합 축제를 열었습니다.

자막: 15일 오산천서 기념식 및 축하공연
15일 오산천에서 개최된 기념식 현장에는 1만 여 명의 시민들이 모여 올해 29주년을 맞는 오산시민의 날을 자축했습니다.

자막: 곽상욱 오산시장, 올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성과 언급
“오산시의 밝은 미래, 시민들과 함께 도전해 나갈 것“
곽상욱 오산시장은 기념사에서 혁신교육 및 출산보육시범도시를 통해 올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가 된 오산시의 성과를 언급하며, “앞으로도 열린 시정으로 오산시의 밝은 미래를 위해 시민들과 함께 도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막: 오산시민대상 4개 분야 시상)
대한노인회 오산시지회장과 오산시어린이청소년의회 의장의 시민헌장 낭독으로 시작한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에 공헌한 시민들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습니다.

자막: 지역사회발전분야 김정수 · 경제안전분야 유중노
사회복지분야 류순선 · 문화체육분야 이택선

올해 오산시민대상으로는 지역사회발전분야에 김정수 전 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장, 경제안전 분야에 유중노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장과 사회복지분야에 류순선 전 오산시 여성단체협의회장과 문화체육분야에 이택선 오산시 체육회 수석부회장이 각각 선정됐습니다.

인터뷰-류순선 (오산시민대상 사회복지분야 수상자)
우선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돼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고요. 그동안 우리 아이들에게 올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가르치기 위해서 시작한 봉사였는데, 이제는 제가 자랑스러운 시민대상도 받게 되고... 앞으로 더 열심히 봉사하겠습니다.

인터뷰-이택선 (오산시민대상 문화체육분야 수상자)
부족한 제가 시민대상을 받은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 오산시 체육회가 우리나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서 우리 체육인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자막: 가수 윤형주씨 작사·작곡 ‘오산찬가’ 로고송 공개
이밖에도 이날 기념식에서는 가수 윤형주씨가 직접 작사, 작곡한 ‘오산찬가’가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오산시 꿈의 오케스트라, 여성합창단과 함께 곽상욱 오산시장, 손정환 오산시의회의장, 안민석 국회의원이 무대에 올라 ‘화합’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자막: 16일 6개동 참가 ‘시민화합 체육대회’ 개최
한편, 16일 열린 시민화합 체육대회는 오산시 6개동의 선수단과 응원을 나온 시민들로 성황을 이룬 가운데, 중앙동이 최종 우승과 응원상을 동시에 차지해 눈길을 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