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시장 주말 야시장 개장

내용

봄처럼 설레는 멜로디로 귓가를 즐겁게 하는 버스킹 공연.

(자막:오색시장 야시장 매주 금·토 오후 5시~11시)
이국적인 팟타이와 침샘을 자극하는 숯불 양꼬치가 발길을 멈추게 하는 이곳은 오산의 100년 전통, 오색시장.

여느 때 같으면 하나, 둘 불이 꺼져 갈 오색시장이 따뜻한 봄과 함께 찾아 온 야시장으로 오랜만에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자막: 전구 레몬에이드, 숯불 양꼬치 등 15가지 글로벌푸드 한자리)
올해는 전구 레몬에이드, 생선초밥, 인삼튀김 등 지난 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메뉴들이 등장하면서 손님들의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습니다.

인터뷰-백경원(화성시 동탄)
작년에도 저희가 자주 왔었거든요. 작년에 비해서 훨씬 더 다양한 게 많으니까 선택할 수 있는 것도 많아서 좋았고...특히 야시장 같은 경우에는 기간이 정해져 있는 거잖아요. 굳이 이렇게 시간을 내서 오는 것은 저희 가족에게도 데이트 하는 느낌?

15가지 글로벌 푸드와 함께 빼놓을 수 없는 야시장의 대표 아이템은 수제맥주 ‘오로라’와 ‘까마귀’.

(자막: 오색시장 대표 수제맥주 ‘오로라’, ‘까마귀’ 인기)
오색시장과 브루마스터 박왕근씨가 함께 만든 ‘까마귀 브루어리’가 출시한 맥주로, 다양한 풍미를 담아 야시장을 찾는 손님들은 물론 수제 맥주 마니아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자막: 청년상인들...야시장 셀러 참여 1년 만에 청년몰서 창업)
한편, 지난 해 야시장 셀러로 참여하며 다양한 경험을 했던 청년 상인들은 1년 만에 청년몰에 입주해 자신만의 식당을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오랜 시간 오색시장의 전통을 이끌었던 상인들과 새로 유입된 청년상인들은 서로 공존하는 법을 알아가며 오색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조은주 (청년몰 시장길 21 입주. ‘또바기 부엌’ 운영)
아무래도 상인분들도 더 많이 도와주려고 하시는 것도 있고, (반대로) 상인분들 가게에서 저희가 물품을 구매한다던가 이런식으로 서로 윈윈(WIN-WIN)하고 있는....

인터뷰-김병도 (오색시장 상인회장)
지금 (야시장이) 어느 정도 활성화 됐는데요. 앞으로도 청년들과, 상인들과 더 많은 고민을 해서 구간도 넓히고....

2015년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되면서, 시장의 전통은 지키면서도 새로운 아이디어와 시도로 또 다른 백년을 바라보고 있는 오색시장. 그 중심에는 색다른 먹거리와 즐길거리로 다양한 연령층을 끌어 모으고 있는 야시장이 있습니다.

클로징-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전통시장의 상인들과 청년들의 열정이 만들어내 주말 야시장이 오색시장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