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최상위기관 선정

내용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 전국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한 경영평가에서 고객만족도 부문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자막: 전국 시설관리공단 평균 86점대 보다 5점 이상 웃돈 ‘91.5점’
358개 지방공기업 중 2위, 시설관리공단 중 1위
이번 조사는 지방공기업 평가원이 전국 358개 기관을 대상으로 편의성 및 안전성, 신속성, 공익성 등 세부항목을 평가한 가운데,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은 종합만족도 조사결과 총 91.5점으로 지방공기업 중 2위, 전국 시설관리공단 중에서는 1위를 기록했습니다.

자막: 고객간담회, SNS, 고객소리함 등 운영...‘시민 의견 수렴’
직원 대상 정기 교육으로 고객응대시 ‘전문성’ 높여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은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정기적인 고객간담회 개최는 물론 SNS, ‘고객소리함’ 등을 상시 운영하는 한편, 고객응대시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막: 조용호 이사장 “시민 경영 참여 확대로 고객만족도 높일 것”
조용호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은 이번 성과에 대해 “시민들의 이야기에 더욱 귀 기울이고 경영 참여 기회를 확대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2004년 창립한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은 스포츠센터를 비롯한 공공체육시설, 공영주차장 운영관리, 종량제물품 판매사업 등을 맡고 있으며,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90점 이상을 기록하며 우수 공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