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초중고 AI코딩 ‘우선’”

내용

오산시가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관내 교육 현장을 찾아 ‘정담회’를 개최한 가운데, 지난 13일을 끝으로 두 달여 간의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자막: 오산시, 관내 42개 초중고 방문 ‘정담회’ 성료
자막: 민선 8기 교육 정책 공유, 학교별 건의사항 수렴
오산시는 화성오산 교육지원청과 함께 지난 5월부터 관내 초중고 42곳을 돌며, 민선 8기 교육 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학교 및 학부모들의 다양한 건의 사항을 수렴했습니다.

자막: “통학로 및 신호체계 개선, 마을통학버스 증편 등 성과”
자막: ‘행복기숙사’, ‘명예의 전당’ 조성 등 장학사업 확대
이권재 오산시장은 “민선 8기 들어 통학로 및 신호체계 개선, 마을버스 증편 등 학생들의 통학 편의 향상에 많은 성과가 있었다”며, 오산시 출신 대학생들을 위한 ‘행복기숙사’ 지원은 물론 장학사업의 일환인 ‘명예의 전당’을 통해 학업 우수자와 특기생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이권재 오산시장
공부 잘하는 아이들은 더 잘 할 수 있도록, 특기가 있는 아이들은 ‘명예의 전당’을 만들어서 여러 사회인, 기업인들이 (기부하는) 장학금으로 자녀들이 특기를 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 세 번째는 마이스터고를 만들어서 좋은 일자리를 찾아서 갈 수 있도록 하는, 이 세 가지 맞춤형 교육을 하려고 합니다.

자막: 교육지원청 “오산시 교육공동체 성장 위해 노력할 것”
지난 3월 취임 직후 오산시 정담회 일정에 함께 한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도 “경기도의 미래 교육을 완성해 나가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오산시 모든 교육공동체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인터뷰-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학교가 처한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찾아보았으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지금까지 오산시장님과 함께 한 정담회는 경기미래교육을 완성해 나가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봅니다.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오산 관내 모든 교육공동체와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정담회에서는 학교별로 다양의 질의와 건의 사항이 나온 가운데,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보다 안전하고 미래지향적인 교육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와 교육지원청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인터뷰-한종희(매홀고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이번 정담회를 통해서 민선 8기 오산시가 아이들 교육을 위해서 어떤 정책을 펼치고 있는지 자세히 알게 된 시간이었어요.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수준 높은 교육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오산시와 교육지원청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시면 좋겠습니다.

자막: 오산시, 올 상반기 초중고 관련 예산으로 92억 확보
자막: 학교별 노후시설 개선 및 특별교육시설 지원 예정
한편, 오산시는 올 상반기 초중고 관련 예산으로 학교시설개선 사업비 등 총 92억 원을 확보한 가운데, 학교별로 특별교육시설은 물론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자막: 올 하반기 ‘AI코딩에듀랩’ 개관...미래 인재 양성
자막: 초중고 정규 교육과정 연계 AI코딩 교육 활성화
이밖에도 올 하반기 개관 예정인 AI코딩에듀랩을 중심으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한편, 초중고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해 코딩 교육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