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4년 10호

내용

OSTV Preview (3월 넷째 주)

식목일 맞이 ‘내 나무 갖기 캠페인’ 600그루 묘목 분양

오산시가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오산시민을 대상으로 600그루의 묘목을 분양합니다.

오는 4월 7일 오전 10시부터 맑음터공원 에코리움(오산천로 52)에서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진행해, 가정에서도 키우기 쉬운 라일락과 매화, 감나무 등의 묘목을 분양할 계획인데요.

이번 나무 분양은 사전 접수를 통해 무작위 추첨으로 진행되며, 3월 25일까지 오산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화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더 간편하게 접속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내 나무 갖기 캠페인’ 당일에는 묘목 분양과 함께 나무 이름표와 화분 만들기 등도 진행된다고 하니까요.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도 함께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제1회 오산시 어린이 동요제’ 참가자 모집

오산시소년소녀합창단이 ‘제1회 오산시 어린이 동요제’를 개최합니다.

3월 25일부터 4월 12일까지 동영상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11일 고인돌공원 야외무대에서 본선 무대가 열릴 예정인데요.

K-POP 경연대회가 많은 요즘엔 ‘어린이 동요제’ 보기가 흔치 않아서 이번 동요제가 더욱 값지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참가 대상은 오산시 거주 6세 아동부터 (2018년생)부터 초등학생까지로, 독창과 중창 부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동요를 사랑하는 오산시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 방법은 한국예총 오산지회 홈페이지(www.osanart.kr)를 참고해 주세요.


청년정책 제안 등 ‘청년협의체’ 참여 청년 모집

오산시가 지역 청년을 대표해 청년 정책을 제안하고 소통 채널의 역할을 할 청년협의체 위원을 모집합니다.

올해 청년협의체는 정책 기획, 문화 활성화, 홍보·취재 등 3개 분과로 구성되며, 오산시 청년문화의 거리 및 청년의 날 기념행사 기획, 청년정책 제안과 모니터링 등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오산시에 거주하거나, 지역에서 활동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4월 중 심사를 통해 선정 여부를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오산시 청년협의체 구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오산시 청년정책팀 (031-8036-7578)으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