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4년 11호

내용

OSTV Preview (3월 마지막 주)

오산천 벚꽃길 프리마켓 3월 30일(토) 개최

전국의 벚꽃 개화 시기를 확인하면서 설레는 마음으로 나들이 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얼마 후면 오산천에도 벚나무가 하나, 둘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할 텐데요.

따뜻한 봄 햇살, 벚꽃만으로도 즐겁지만, 여기에 아기자기한 소품과 액세서리, 간식거리를 구경하는 재미까지 더해진다면 어떨까요.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와 오산사회적경제협의회가 오는 30일 오전 11시부터 오산천 벚꽃길에서 프리마켓을 연다고 하는데요.

지역 상인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과 디저트를 구매할 수 있는데다,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 부스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번 프리마켓에서는 지역화폐 ‘오색전’은 물론 소외계층에 제공되는 문화누리카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고요.

이번 주말 특별한 여행 계획이 없으시다면 오산천 벚꽃길로 나들이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산시립미술관 야외 컨테이너 전시 ‘SHOW CON’ 보러 오세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긴 하지만 햇살 가득한 낮 시간엔 오산천 산책하기 참 좋은 계절이죠?

이맘때 연인들의 데이트나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이 있는데요. 바로 오산시립미술관입니다.

실내 전시를 통해서도 다양한 작품을 접할 수 있지만, 특히 요즘 같은 날씨엔 야외 컨테이너 전시 ‘SHOW CON’을 소개해 드리고 싶은데요.

이달 19일부터 내년 1월까지 오산문화재단이 전국 공모를 거쳐 선정한 12명의 작가들의 새로운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야외 전시인 만큼 미술관 관람 시간 이후인 밤 10시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니까요.

오산의 사계를 담은 오산천을 거닐면서 다양한 장르의 예술 작품도 감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전 연령층으로 확대

지난해 우리 사회에 큰 파장을 던졌던 연쇄적인 전세 사기로 여전히 고통받고 있는 피해자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전세 사기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 보험’ 가입입니다.

경기도와 오산시는 지난해부터 저소득 청년들을 대상으로 전세 보증 보험 가입 시 납부한 보증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해 왔는데요.

올해부터는 나이 제한을 폐지하고, 소득 요건 기준도 완화하는 등 지원 대상이 확대됩니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HUG, HF, SGI)에 가입한 무주택자로, 임차보증금이 3억 원 이하여야 하며, 연 소득 기준은 청년 5,000만 원, 신혼부부는 부부합산 7,500만 원, 그 외에는 6,000만 원 이하입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경기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올해는 지원 대상이 확대된 만큼, 신청 자격이 되는지 미리 확인하셔서, 전세 사기 피해도 예방하고 보다 안정적인 주거 환경에서 지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