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오산시민의 날’ 다채로운 경축 행사 개최

내용

오산시가 ‘제35회 오산시민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시민 화합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자막: 7일 ‘오산시민의 날’ 기념식 유튜브 생중계
지난 7일 오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기념식은 유튜브로 생방송된 가운데, 기념사와 시민헌장 낭독,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인터뷰-이권재 오산시장
35주년 오산시민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는 민선 8기를 ‘함께하는 변화, 미래도시 오산’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오산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늘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자막: 지역사회에 공헌해온 ‘오산시민대상’ 시상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체를 위해 힘써온 영예의 오산시민대상 수상자들도 자리를 빛냈습니다.

올해 오산시민대상은 지역사회발전 부문에 한웅석 씨, 경제안전 부문에 정경화 씨, 사회복지 부문에 윤상식 씨, 문화체육 부문에 이판철 씨가 수상했습니다.

인터뷰-한웅석(오산시민대상 ‘지역사회발전’ 부문 수상자)
새마을 지도자들이 오산에서 많은 봉사를 하고 있는데, 보이지 않는 노고에 늘 감사드립니다. 그분들의 노고를 대신해서 제가 (오산시민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뷰-정경화(오산시민대상 ‘경제안전’ 부문 수상자)
뜻하지 않게 큰 영광의 상을 받게 돼서 너무 기쁘고, 그에 따른 책임감도 많이 느낍니다. 봉사라는 게 초심을 잃지 않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꾸준하게 해야 한다고 봅니다. 지금처럼 꾸준하게 앞으로도 계속 봉사하겠습니다.


인터뷰-윤상식(오산시민대상 ‘사회복지’ 부문 수상자)
좋은 뜻으로 제가 시민대상을 받았는데요. 제가 잘해서가 아니라 봉사자들을 대신해서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더욱더 열심히 하는 봉사자가 되겠습니다.

인터뷰-이판철(오산시민대상 ‘문화체육’ 부문 수상자)
오산시가 밝고 명랑한 사회로 발전하는 데, 구심체 역할을 하는 소중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이밖에도 다채로운 공연과 문화체육행사가 주말 내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습니다.

자막: 종목별 체육대회, 명랑운동회, 음식문화축제로 “시민 화합”
인기 가수들의 축하 공연은 물론 오산시 6개 동 주민이 참여하는 종목별 체육대회와 명랑운동회,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 게임, 음식문화축제 등이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