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오산시민의 날 “시민 화합·소통의 장으로”

내용

‘제34회 오산시민의 날’을 자축하는 다채로운 경축 행사가 지난 주말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자막: ‘열린음악회’, 6개 동 체육대회 및 노래자랑 등
올해 오산시민의 날은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복 분위기 속에서 맞는 첫 대규모 행사인 만큼,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의 공연과 6개 동 체육대회, 노래자랑 등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한 데 어울려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습니다.

인터뷰-이권재 오산시장
오산시 승격 34주년을 맞이해서 이렇게 시민 화합 경축 행사를 하게 된 데 대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3년 동안의 힘들고 지친 과정은 다 잊고 이제 새롭게 발전하는 오산시 도약을 위해서 6개 동이 화합하고 단결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막: 16일 ‘KBS열린음악회-오산시 특집’ 공개 방송
앞서 16일에는 ‘오산시민의 날’을 축하하는 문화행사로 ‘KBS 열린음악회 오산시 특집’이 열렸는데요.

자막: 이찬원, 더원, 울랄라세션 등 다채로운 무대
트로트계의 아이돌로 불리는 이찬원과 최정상급 발라드 가수 더원, 울랄라세션, 크라잉넛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자막: 18일 기념식 외 시민화합 체육대회, 노래자랑
오산시민의 날 기념식이 열린 18일에는 오산시민대상 시상을 비롯해 동별 체육대회, 노래자랑이 펼쳐졌습니다.

자막: ‘오산시민대상’ 4개 부문 수상자 시상
올해 오산시민대상 수상자로는 지역사회발전 부문에 윤한섭, 경제안전 부문에 문승숙, 사회복지 부문에 이광수, 문화체육 부문에 임명재 씨가 선정됐습니다.



인터뷰-윤한섭(오산시민대상 ‘지역사회발전’ 부문 수상자)
오산시민을 위해서 열심히 일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여생 미약한 힘이나마 오산시민을 위해서 열심히 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뷰-문승숙(오산시민대상 ‘경제안전’ 부문 수상자)
오산에 살면서 제가 너무 좋은 상을 받게 돼서 오산에서 계속 좋은 일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행복한 도시, 미래 오산을 위해서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

인터뷰-이광수(오산시민대상 ‘사회복지’ 부문 수상자)
복지사각지대 없는 오산, 청소년 범죄 없는 오산을 만들자는 그런 채찍으로 생각하고 열심히 봉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터뷰-임명재(오산시민대상 ‘문화체육’ 부문 수상자)
문화예술 분야의 (오산시민)대상에 비해 부족함 없이 앞으로 더 채워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막: 6개 동 체육대회 우승 ‘대원동’, 준우승 ‘신장동'
한편, 6개 동 선수단과 응원단이 참여한 이번 시민화합 체육대회는 사전경기로 치러진 e-스포츠 외 7개 종목이 개최된 가운데, 최종 우승은 대원동에 돌아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