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포커스] 오산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Youth Job-Place)’

내용

오산포커스- 오산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Youth Job-Place)’

Osan
Youth
Job
Place
오산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Interviewee 이혁윤 (유잡스 청년인턴)

아 떨리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오산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에서 일하고 있는 청년인턴, 이혁윤이라고 합니다.

Q. 오산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란?

저희 유잡스는 오산역환승센터 1층에 위치해 있고요.

청년들이 편하게 와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는 카페형 공간이에요.
음...커피를 파는 건 아니고요. 커피를 이용하실 수는 있습니다.

스터디룸이 있고, 세미나실도 있습니다. 면접 준비나 PPT 발표 준비도 가능하고요.
취업상담, 취업알선,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자기소개서에 대한 피드백도 받아가는 상황이라서 그 부분도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Q. 타 기관과 차별화된 ‘유잡스’의 장점은?
SNS를 활용해서 청년들이랑 실시간으로 소통이 돼서 취업과 관련한 모든 프로그램들을 다방면으로 취득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고요. 또 무엇보다 유잡스는 전 연령층이 아니라 청년층을 위주로 구직 도움을 드리기 때문에 심도 있는 상담이 가능하고....
저희가 상담을 통해서 파악한 다음, 취업, 창업, 해외 취업 등 필요한 부분들을 하나하나 연결하면서 지원해 드리고 있어요.

Q. 또래와 비슷한 고민이 있는 청년이잖아요?
저는 창업을 꿈꾸는 청년이라서 창업 분야에 관심이 많은데, 유잡스에도 그런 부분과 관련해서 많은 프로그램이 있고, 지원할 수 있는 부분도 많아서 저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Q.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한마디.
저도 취업 준비와 공부를 많이 해 본 입장인데요. 취업이라는 고민이 참 많은 스트레스를 주는 것 같아요. 내가 무엇을 좋아하지라는 물음에서 시작해서 나는 어디에서 일을 할까, 나는 어떤 직업을 가질까...그런 것에 대한 답을 구할 때는 정보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집에서 혼자 고민하시면 정보를 많이 수집하지 못하는 게 사실이고, 그런 부분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 거예요. 일단 집에서 나오셔서 유잡스에서 도움도 받으시고, 취업에 성공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