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포커스] 오산청년크리에이터 행사폭격기

내용

오산포커스 - 오산청년크리에이터 ‘행사폭격기’

I.m 오산청년크리에이터
전문 MC
유튜버 ‘행사폭격기’

안녕하십니까, 저는 오산(청년)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고요. 또, 어디든 폭격하는 ‘행사폭격기’라는 슬로건으로 여러분과 소통하고, 행복을 드리는 전문 MC, ‘행(사)폭(격기)’이라고 합니다.

‘1인 크리에이터’로서의 시작
2012년 즈음에 유튜브 개인 채널을 올리기 시작했어요. 제가 행사를 다니다 보니까 연예인들을 많이 만나는데 처음엔 그냥 연예인들을 가까이에서 찍은 ‘직캠’ 영상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댓글도 달리고, 조회 수도 많이 쌓이면서 아, 이제 본격적으로 유튜버로 활동해 보자 하다가, 때마침 오산에 유명 유튜버가 와서 강의를 했는데 그걸 듣게 되고, 또 이후에 ‘오산청년크리에이터’ 과정이 생겨서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유튜버의 길에 들어서게 됐습니다.

오산청년크리에이터 교육과정에서 얻은 힘과 용기
오산청년크리에이터 과정이 여러 가지 많이 있었어요. 당시에 저는 이미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었는데 멘탈적인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본인이 영상을 열심히 올려도 조회 수가 안 나올 수도 있고, ‘악플’이 달릴 수도 있는데, 실전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유튜버 분들이 강의를 해주시니까, 동기 부여도 되고,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힘을 얻었습니다.

경계를 허물고 청년들과 소통하다
저는 개인주의가 좀 강한데, 다양한 청년들을 만나게 됐어요. 음악 하는 분도 있었고, ‘먹방’을 하는 분도 있었고, 또 개인 사업을 하는 분도 있었고요. 다양한 청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소통하고, 이 청년들은 이런 생각을 하고 있구나, 저 청년은 저런 생각을 갖고 있구나, 그렇게 아이디어 부분에서도 많은 도움을 얻었던 것 같습니다.

‘어디든 폭격한다’ 오산시 대표 유튜버로서의 활동
요즘은 제가 오산 대표 유튜버로서, 큰 행사 때마다 개인적으로 가서, 어떤 행사인지 알리고
있고요. 좋은 분들 만나서 인터뷰도 하고, 행사 전반을 스케치하는 영상을 찍고 있습니다.

청년의 꿈...오산시 홍보대사? 100만 유튜버?
유튜버가 되겠다고 가장 크게 마음먹게 된 계기는 1인 브랜드가 되어서 나를 좀 더 알리겠다, 내 몸값을 올리겠다는 생각으로 시작을 했어요. 지금은 조금씩 오산시 관내에서 알아주셔서 감사한 마음이고요. 일단 오산에서의 목표는 오산 토박이로서, 오산시 홍보대사를 하는 게 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구독자 수 100만 유튜버가 되는 게 최종 목표입니다.



오산시 대표 유튜버 ‘행사폭격기’ 많이 사랑해주세요
안녕하십니까, ‘행사폭격기’ 시청자 여러분, 계속 애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금 구독자는 580명이지만 제가 꼭 (구독자수) 100만 유튜버로 성장하는 모습 지켜봐 주시고요.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로 정보와 웃음을 드릴 수 있는 ‘행사폭격기’ 채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