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유망주 노호영, 세계 명문 IMG 아카데미 ‘장학생’

내용

테니스 유망주 노호영, 세계 명문 IMG 아카데미 ‘장학생’

앵커: 국내외 주니어 대회를 석권하며 테니스 유망주로 떠오른 오산G스포츠클럽의 노호영 선수가 세계 최고의 스포츠학교로 손꼽히는 IMG 아카데미의 장학생으로 선발됐습니다.
올해 나이 열여섯, 3년 뒤 세계 무대에서 더욱 빛날 노호영 선수의 모습이 기대되는데요.
다음 달 출국을 앞둔 노호영 선수를 만나봤습니다.

강력한 서브와 포핸드, 침착한 경기 운영 능력을 무기로, 국내외 주니어 테니스 대회를 석권해온 노호영 선수.

자막: 오산G스포츠클럽 노호영, IMG 장학생 ‘선발’
초등부 시절부터 동갑내기 선수들 사이에서는 적수가 없을 만큼 독보적인 기량을 뽐내 온
오산G스포츠클럽 노호영 선수가 미국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세계적인 스포츠 명문 ‘IMG 아카데미’의 장학생으로 선발됐습니다.

자막: “IMG 아카데미...세계 스포츠 스타들의 ‘산실’”
그랜드슬램 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한 보리스 베커와 모니카 셀레스, 마리아 샤라포바는 물론 아시아를 대표하는 니시코리 케이, 정현 선수 등이 IMG 아카데미 출신입니다.

인터뷰-이진아 감독(오산G스포츠클럽 테니스팀)
(IMG 아카데미는) 세계적인 선수들을 배출했을 뿐 아니라 주니어 선수 중에서도 세계 랭킹 1, 2위도 그곳에서 훈련을 하고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아시아에서, 특히 지역스포츠클럽을 통해서 활동하고 있는 노호영 선수가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은 굉장한 이슈이면서....

자막: 테니스 동호인 부모님 따라 여섯 살 때 ‘입문’
테니스 동호인이었던 부모님을 따라 여섯 살 되던 해 처음 테니스를 접했다는 노호영 선수.

자막: 오산G스포츠클럽에서 본격 훈련...선수 꿈 키워
취미로 시작한 테니스였지만 초등학교 5학년 때 오산G스포츠클럽의 전신인 오산전문스포츠클럽에 소속되면서부터 전문적인 훈련을 받아왔습니다.

자막: 내달 출국...IMG 아카데미서 3년 ‘기숙 생활’
한 달 후면 익숙했던 테니스 코트를 떠나, 전 세계 스포츠 유망주들과 동고동락하며, 주니어 선수로서의 마지막 3년을 보내게 됩니다.

인터뷰-노호영 선수(오산G스포츠클럽 테니스팀)
함께 운동했던 선수들이나 코치님들에게나 항상 감사하고, 앞으로 더 성장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리고 싶어서 그곳에서 더 열심히 할 것 같아요.

타국에서의 생활이 긴장되기도 하지만, 주변의 격려 덕분에 자신감을 얻고 떠난다는 노호영 선수.
5년 넘게 노호영 선수를 가르쳐온 이진아 감독도 먼 길을 떠나는 제자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습니다.

인터뷰-이진아 감독(오산G스포츠클럽 테니스팀)
도전을 하다 보면 잘 될 때도 있고 안 될 때도 있을 거야. 힘든 순간도 많을 테지만 여기서 늘 꿋꿋하게 성실히 이겨낸 것처럼 (그곳에) 가서도 너의 꿈을 계속 이어나가길 바라. 응원할게.
파이팅!

테니스 선수로서의 꿈을 키워준 오산-G스포츠클럽을 떠나 더 큰 바다로 향하는 노호영 선수.

IMG 아카데미를 졸업하는 3년 뒤 목표가 궁금합니다.

인터뷰-노호영 선수(오산G스포츠클럽 테니스팀)
일단 IMG 아카데미에 가면 세계 각국의 대회에서 뛰게 될 것 같아요. 랭킹을 올리고 프로 무대로 진입해서, ATP 투어 10위 안에 진입하는 게 저의 최종 목표입니다.

올해 나이 열여섯. 무한한 성장 가능성으로 한국 테니스계를 빛낼 노호영 선수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인터뷰-노호영 선수(오산G스포츠클럽 테니스팀)
안녕하세요. 노호영입니다. 오산을 떠나서 IMG 아카데미로 3년 동안 유학을 가게 되었는데요. 거기서도 정말 열심히 할 테니까 많은 응원 부탁드리고, 오산G스포츠클럽과 선수들도 많이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