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의 혁신 프로젝트가 시민 투자자를 기다립니다”

내용

자막: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
군중을 뜻하는 crowd와 자금 제공을 의미하는 funding을 조합한 용어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불특정 다수에게서 자금을 조달받는 ‘크라우드 펀딩’.

자막: 후원형, 기부형, 지분투자형 등 형태 및 사례 다양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자금이 필요한 창업가부터 공익을 위한 비영리단체, 후원자들이 공감할 만한 여행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대학생까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꿈을 현실로 만드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자막: 오산시 공모 8개 혁신 프로젝트....11월 한 달 크라우드 펀딩 실시
오산시가 지난 9월 공모를 통해 선정한 8개의 혁신 프로젝트도 자금을 모으기 위한 방식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선택했습니다.

자막: 전통장, 생막걸리, 즉석떡국 프로젝트...지역 농가에 도움
오산시 서동에서 생산되는 ‘전통햇살장’부터 오매장터의 옛 양조장을 복원해 제조하는 생막걸리, 31명의 소농인이 재배한 세마쌀로 만드는 즉석 떡국 상품은 지역 주민들이 재배한 신선한 재료에 정성까지 더했습니다.

자막: 저소득 가구 LED등 보급, 교복 지원 프로젝트...사회적 약자 배려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프로젝트들도 눈에 띕니다. 어려운 형편의 청소년들을 위한 교복 지원 사업, 저소득층 가정에 LED등을 보급하는 프로젝트, 청각장애인들에게 진동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이브밴드 개발 프로젝트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자막: 청년축제, 지역문화 콘텐츠 개발 등 세대·분야별 프로젝트 눈길
이밖에도 오산시의 다양한 문화·역사 콘텐츠를 담은 북아트 제작, 오산시푸르미시정참여단이 청년 이슈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한 ‘해봐야 알지’ 프로젝트가 크라우드 펀딩 대상으로 선정됐는데요.

자막: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오마이컴퍼니’에서 펀딩 진행
8개의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와 후원은 11월 한 달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오마이컴퍼니(www.ohmycompany.com)에서 진행됩니다.

더 나은 오산시를 꿈꾸며 제안한 8개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얼마나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꿈에서 현실로 이루어질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