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상공회의소 신년인사 “어려운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

내용

오산상공회의소 신년인사 “어려운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

앵커: 오산시 기업인들이 2020년 새해를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화합의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년인사회를 주최한 오산상공회의소 이택선 회장을 비롯해 각계 주요 인사들은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와 국론 분열 등이 맞물리면서 힘든 한 해를 보냈지만 희망을 잃지 말자며 지역경제를 위해 소임을 다할 것을 공표했습니다.

자막: 7일 오산상공회의 신년인사회 개최...기업인 등 각계 인사 ‘한자리’
오산상공회의소가 관내 기업인들과 각계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신년인사회를 개최했습니다.

자막: 이택선 오산상공회의소회장 “‘군군신신부부자자’로 위기 극복하자“
이택선 오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신년사에서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한다면 발전할 수 있다”며 “상공회의소도 상공인의 권익을 대변하는 동시에 오산시의 구성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문을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희겸 경기도행정1부지사, 지역 정치인 등 각계 인사 300여 명도 공정성이 바탕이 된 지역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강조했습니다.

자막: 곽상욱 오산시장 “미래산업교육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 도모할 것”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난해 시 승격 30주년을 맞은 오산시의 주요 성과를 언급하며, 여러 분야에서 인정받은 우수한 행정력을 바탕으로, 미래산업교육와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곽상욱 오산시장
경기도 TEG 캠퍼스 벤처타운 조성과 함께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와 청년맞춤제작소 오산센터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교육 및 일자리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오산지역화폐 ‘오색전’ 활성화로 골목경제를 활성화해 나가겠습니다. 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습니다.

자막: 김희겸 경기도행정1 부지사 “상생 경제” 강조하며 기업인 격려
김희겸 경기도행정1부지사도 상생 경제를 강조하며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기회로 만들자며 기업인들을 격려했습니다.

김희겸 경기도행정1부지사
한국경제가 어떻게 될지 국내외 상황이 상당히 불투명합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터널 속에서 조금 더 노력하고 만들면 이 어려운 시기가, 위기가 기회로 전환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부와 기초자치단체,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이 힘을 합친다면 대한민국 경제가 살아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경기도도) 서로 상생하는 경제가 선출하는 그런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 더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지난해 고조된 글로벌 경제 갈등이 채 식기도 전에 새해부터 닥친 중동발 위기 등 심란한 국내외 경제 상황 속에서 치러진 오산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지역 기업인들은 2020년 경자년을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자며 한목소리를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