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스타강사‘ 김미경 초청 특강 ’성황‘

내용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지난 29일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습니다.

자막: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희망 여성 500명 참가
청중의 환호를 받으며 등장한 강연자는 스타강사로 활약하며 수많은 강연과 저서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김미경 씨.

자막: ’꿈이 있는 여성은 늙지 않는다‘ 주제로 공감 이끌어
‘꿈이 있는 여성은 늙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 워킹맘으로서의 경험과 자기계발과정을 재치있는 입담으로 풀어내며 청중석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특강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일과 자녀 양육 사이에서 고민하거나, 재취업을 원하지만 자존감이 떨어진 경력단절여성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강연장을 나설 땐, 김미경 강사의 명쾌한 조언에 다시금 용기를 얻은 모습이었습니다.

인터뷰-김진숙(화성시 동탄)
남편이 계속 외벌이였고, 아이들이 커가니까 교육비나 기타 생활비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어서 일을 좀 해야 했어요. 이게 맞는 건지, 자녀 양육이 우선인지 혼란스러워서 도움이 될까 싶어서 왔는데, 강사님께서 나답게 살라고 말씀하시니까 제가 좀 답을 얻고 가는 것 같아요.

인터뷰-신정화(오산시 원동)
애들 다 키워놓고 제가 지금 일자리를 찾는 중이거든요. 근데 뭘 해야 하나, 항상 고민이었어요. 그런데 이 강의를 들으면서 너무 유쾌했고요. 일단 무슨 책이 있는지부터 살펴보고 책을 먼저 읽어야겠구나, 도서관이 바로 옆이니까 가서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막: 오산새일센터, 경력단절여성 대상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한편, 이번 특강을 주최한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016년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에 개소한 이후 육아, 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왔는데요.

자막: ‘공동주택사무원 양성과정‘ 등 다양한 직업훈련프로그램 운영
특히, 구직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직업훈련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020년에는 우수 직업훈련 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공동주택사무원 양성과정‘을 비롯해 ’‘보육전문가 재취업과정’과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자동차 오피스 마스터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