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취업박람회 1천여 명 참가...역대 최대 규모

내용

시청 광장에서 열린 오산시 취업박람회 현장.

자막: 오산시 및 인근 지역 40여개 업체 1:1 채용부스 운영
40여 개 구인업체가 1:1 면접 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이력서 및 취업 포트폴리오 상담,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과 메이크업 등 다양한 취업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막: 이력서 및 취업 포트폴리오 상담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및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행사
취업시즌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만큼, 관내 우수 기업뿐만 아니라 평택, 화성시 등 인근 지역의 구인업체와 제대군인취업지원센터, 노인일자리센터 등 유관기관의 참여도 눈에 띕니다.

자막: 올해 4번 째 취업박람회....우수중소기업 및 구직자들을 위한 징검다리
2017년 한 해 벌써 네 번째 개최되는 오산시 취업박람회. 인력난을 겪고 있는 우수중소기업과 청년 미취업자,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층 등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에게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강고은 (교원구몬 병점지국 채용담당자)
항상 저희가 취업박람회뿐만 아니라 인터넷이라든지 여러 부분으로 (구인) 광고를 많이 내고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데 보다 여기(취업박람회)에 오시는 분들은 원서도 다 준비해 오시고, 그 다음에 마음가짐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이기 때문에 저희가 훨씬 더 알차게 그분들에게 기회도 드릴 수 있고....

인터뷰-김민구(수원시)
취업박람회는 큰 스펙이 없어도 다양한 구직 활동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아요.

자막: 도우미로 나선 청년인턴... 현장 업무 익히는 동시에 구직활동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오산시청을 비롯한 공공기관에서 경력을 쌓고 있는 청년인턴들이 도우미로 참가해 현장에서 구직자들을 안내하는 동시에 다양한 구직활동을 벌였습니다.
인터뷰-박정민( 오산시 청년인턴)
저는 현재 관공서에서 청년 인턴으로 일하고 있는데요. 오늘 취업박람회에 오니까 제가 직접 현장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요. 취업박람회다 보니까 제가 취업과 관련한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서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자막: 오산시, 지난 9월 청년인턴 60명 모집...내년부터 연2회 운영
지난 9월 60명의 청년인턴을 채용한 오산시는 내년부터 연 2회 40명 규모의 청년인턴제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인터뷰-김선옥(오산시 일자리정책팀장)
청년들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데 실제로 공공기관에 취업서비스를 요청하는 청년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공공기관인 시청을 비롯한 각 민간위탁기관에서 일할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해서 청년들이 취업 준비를 하는 동안 근무를 하면서 경력도 쌓고 경제적으로 도움도 받을 수 있도록 청년인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자막: 오산시, “취업박람회 참여자 대상 2차 면접 주선 및 사후관리 주력할 것”
한편, 이번 취업박람회에서의 채용 목표를 350명으로 정했던 오산시는 현장에 참여한 구직자들의 2차 면접을 주선하는 한편, 채용시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