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서 ‘평생학습 플랫폼 미래 방향’ 제시

내용

오산시,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서 ‘평생학습 플랫폼 미래 방향’ 제시

앵커: 코로나19 이후 교육환경이 급격한 변화를 겪으면서,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학습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와 EBS 공동연구회가 정책 세미나를 갖고, 대한민국 평생학습 플랫폼의 미래 방향에 대해 논의했는데요.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자막: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EBS 공동연구회 ‘정책 세미나’
자막: ‘대한민국 평생학습 플랫폼의 미래 방향’ 논의
대한민국의 교육 트렌드와 관련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박람회가 지난 17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가운데,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와 EBS 공동연구회가 ‘대한민국 평생학습 플랫폼의 새로운 미래 방향’이라는 주제로 정책 세미나를 가졌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회원 도시 및 교육지원청을 비롯해 EBS와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습니다.

인터뷰- 곽상욱 오산시장(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회장)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지방정부, EBS가 함께 플랫폼 시대에 어떤 방향으로 교육의 확장성을 이끌어 내느냐는 너무 중요하고, 그것이 곧 민주시민의 역량을 키우는....

자막: 곽상욱 시장,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 구축 사례 ‘발표’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 자리에서 오산시가 자체적으로 구축한 교육포털에 대한 성과를 발표하며, 평생학습 플랫폼의 중요성과 효율성을 강조했습니다.

오산시가 구축한 교육포털 ‘오늘e’는 지역의 유휴공간을 이용한 200여 개의 학습공간과 교육강좌에 대한 정보는 물론, 수강 신청, 온라인 교육, 학습이력 관리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평생학습 플랫폼입니다.

곽상욱 오산시장(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회장)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강사든, 관리자든, 시민이든 간에 통합적으로 관리되는 시스템이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교육포털’의 힘이라고 생각하고, 그 플랫폼의 가치는 더욱 크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 이후 교육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평생학습 플랫폼의 미래 방향과 성공 모델을 제시한 이번 정책 세미나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 가운데, 교육부를 비롯한 전국의 지자체, 교육 관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