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우회도로 가장교차로-초평동 구간 우선 개통

내용

서부우회도로 오산시 구간 중 가장교차로에서 초평동까지 이어지는 도로가 30일 개통됐습니다.

국도 1호선을 대체하는 우회도로로, 수원과 화성, 오산, 평택을 잇는 서부우회도로는 현재 오산과 평택 구간 공사가 진행 중입니다.

브릿지.
30일 낮 2시를 기점으로 우선 개통된 구간은 가장교차로에서 초평동까지 약 1.7km 구간입니다.
일부 구간이긴 하지만 가장산업단지나 수원, 발안, 평택 등을 오가는 시간이 줄어들고,
그동안 극심한 교통정체를 빚었던 가장교차로 부근의 교통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막: 9월 중 ‘초평동-두곡동’ 구간까지 전면 개통
오산시는 아직 개통 전인 초평동-두곡동 구간에 대해서도 LH와 적극적인 협의를 거쳐 9월 중 공사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입니다.

인터뷰-이권재 오산시장
서부우회도로 조기 개통을 위해서 그동안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6월에 조기 개통 약속을 받았는데요. 시멘트 파동으로 인해서 약간의 차질이 생겼습니다.
우선 초평동까지 개통하고, 나머지 구간은 9월 추석 전까지 전면 개통할 것입니다.
(오산시가) 인구 50만 경제자족도시를 나아가기 위해서는 교통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교통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신호체계는 물론이고 여러 가지 현안에 대해서 국토교통부, LH와 논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조금만 참고 기다려 주시면 오산의 교통문제가 많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자막: 세교2지구 입주 본격 시작...광역교통개선 대책 시급
자막: 경부선철도횡단도로 내년 착공, 오산역환승주차장 증설
오산시는 오는 7월부터 세교2지구 입주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만큼, 서부우회도로 외에도 경부선철도횡단도로 건설, 오산역환승주차장 증설 등을 신속하게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