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역환승센터에 무인도서대출기 설치

내용

오산역환승센터에 설치된 무인도서대출기입니다.

500여 권의 책이 베스트셀러와 신착도서, 분야별로 분류돼 있는데요.

자막: ‘스마트도서관’...베스트셀러부터 신착도서까지 500여권 구비
바쁜 일상으로 도서관 출입이 힘든 시민들에게 편리한 독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이정묵(오산중앙도서관장)
시간이 없어서 도서관을 평소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출퇴근 시간에 책을 빌릴 수 있고 독서를 많이 할 수 있도록...그러면 이제 자연적으로 시민들이 독서량도 많아지고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저희가 스마트도서관을 마련했습니다.

스마트도서관의 이용방법도 간편합니다.

자막: 회원인증만 거치면 터치스크린으로 손쉽게 대출·반납 가능
터치스크린으로 원하는 책을 장바구니에 담아 회원 인증을 거치면, 누구나 손쉽게 대출이 가능한데요.

오산시 9개 도서관에서 대출한 책을 반납할 때도 환승센터에 설치된 자가반납기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인터뷰-김도형(원동)
지금 회사 출장차 갑자기 오게 돼서 원래 책을 가지고 오려고 했는데 깜빡했어요. 그런데 올라오면서 ‘무인도서대출’이 있다는 안내 문구를 보고 와서 대출을 해 봤는데 목록도 상당히 최신작이고 제가 평소에 읽고 싶었던 이 책도 바로 대출할 수 있었는데, 대출방법도 처음 하는 사람도 바로 알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거의 1분도 안 되게 좋은 책을 얻게 된 것 같습니다.

자막: 12월중 스마트폰앱으로 이용 가능한 ‘전자회원증’ 발급
내년 상반기 이후 오산대역, 세마역에 추가 설치 계획
오산시도서관은 내년 상반기 이후 오산대역과 세마역에 스마트도서관을 추가 설치하는 한편, 오늘 12월부터는 전자회원증을 발급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