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3년 미래교육지구 선정...일반고 코딩 교육 활성화

내용

오산시가 2023년 미래교육지구에 선정되면서 다양한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합니다.

자막: 국비 2억 원 확보...민·관·학 특화 교육 추진
미래교육지구란 지자체와 교육청이 지속가능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민·관·학 공동의 다양한 교육사업을 지원하는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오산시는 미래교육지구를 비롯해 연계 사업인 ‘방과후학교 지역 연계 특화지구’에 선정되면서, 1억원 씩 총 2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습니다.

자막: 일반고 역량 강화 중점....대학 연계 AI융합교육
저먹: 고교학점제, ‘얼리버드’ 등 학교 안팎 특화 학습
올해 미래교육지구는 일반고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가운데, 오산시는 대학과 연계한 AI융합교육을 비롯해 학교 안팎으로 진행되는 고교학점제, 얼리버드 프로그램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막: 학교별 맞춤 교육으로 학업성취도 향상 도모
또,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저하된 기초학력을 끌어올리고, 학업성취도 향상과 인재 양성을 위해 수준별 맞춤 교육도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윤철 오산시 교육지원팀장
오산시는 앞으로 학교 안팎으로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먼저 대학과 연계해 AI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초중고에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요.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서 코딩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는 맞춤형 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지역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입니다.

자막: 오산시 교육정책으로 “디지털 인재 양성” 설정
민선 8기 교육정책 방향으로 디지털 인재 양성을 설정한 오산시.

자막: 코딩프로그램 및 AI 교육 활성화
이번 미래교육지구 선정으로 코딩 및 AI 교육 활성화를 필두로 한 오산시의 특화 프로그램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