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선관위, 지방선거 당선인 당선증 교부

내용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인들이 오산시 발전을 위한 출발선상에 나란히 섰습니다.

자막: 15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당선증 교부식 개최
오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15일 오후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당선증 교부식’을 개최하고,
3선의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해 경기도 및 오산시의회의원 당선인 10명에게 당선증을 전달했습니다.

엄상섭 오산시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당선인들에게 “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한 표, 한 표를 느낄 수 있었다”며 “임기동안 오산시를 위해 소명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엄상섭 오산시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임기동안) 이것이 내 정치인생의 마지막이다, 더 이상 다른 것을 생각하지 않고 일하겠다, 이런 마음을 가지고 일하셨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자막: 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인 오산시 최초 3선 성공
득표율 72.2%로 압승을 거두며 오산시에서는 처음으로 3선에 성공한 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인은 “시민이 행복한 오산의 미래 100년”을 강조했습니다.

인터뷰-곽상욱 오산시장 당선인
먼저 이렇게 압승으로 당당한 당선을 시켜주신 시민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무한한 영광과 기쁨을 드립니다. 그리고 민선 7기는 앞으로 100년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온 몸을 다 바쳐서 시민 여러분께 약속한 모든 사업과 정책 공약을 충실히 이행하는 오산시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자막: 오산시의회 가선거구...김영희·이성혁·이상복 당선
오산시의회 나선거구... 장인수·김명철·성길용 당선
한편,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결과, 오산시 가선거구(중앙, 신장, 세마)에서는 김영희(더불어민주당) 오산시의회 의원이 두 번째 의정활동 기회를 얻었고, 이성혁(더불어민주당), 이상복(자유한국당) 당선인이 첫 의정활동을 시작합니다.

나선거구(대원, 초평, 남촌)에서는 장인수(더불어민주당) 오산시의회 부의장과 김명철(자유한국당) 의원이 재선에 성공한데 이어, 성길용(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초선의원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자막: 비례대표 오산시의회 의원에 더불어민주당 한은경 당선
비례대표 오산시의회 의원으로는 더불어민주당의 한은경 당선인이 확정됐습니다.


자막: 경기도의회의원 송영만(제1선거구)·조재훈(제2선거구) 당선
한편, 오산시를 선거구로 둔 경기도의회의원으로는 더불어민주당의 송영만(제1선거구), 조재훈(제2선거구) 당선인이 각각 3선과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당선인들의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2020년 6월 30일까지로 앞으로 4년간 지역사회를 위해 나아갈 이들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