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교육공동체 한자리...임태희 교육감 “오산교육지원청 분리 최우선”

내용

오산시의 주요 교육 정책과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오산교육 열린 소통 한마당’이 개최된 가운데, 이 자리에 참석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내년에는 오산교육지원청이 분리돼 신설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막: 오산시 초중고 학부모 및 교직원 등 400여 명 참석
지난 6일 오산시청에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이권재 오산시장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오산시 초중고 학부모 및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자막: 오산시·교육지원청, ‘지역 맞춤형 교육’ 방안 발표
자막: AI코딩교육, ‘고교학점제’ 등 학교 안팎 프로그램 ‘주목’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오산의 지역 맞춤형 미래 교육으로 AI코딩교육과 일반고 공동교육과정인 ‘이음형 고교학점제’ 등을 들며,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역량과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자막: 오산시, 11월 ‘AI코딩에듀랩’ 개소, AI마이스터고 설립 추진
이와 관련해 오산시는 오는 11월 ‘AI코딩에듀랩’ 개소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AI마이스터고 설립을 추진 중입니다.

자막: 기초학력 높이고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이밖에도 코로나 팬데믹 여파로 떨어진 기초학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민관학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진로·진학 지원 프로그램과 정기적인 입시박람회 등을 운영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자막: 오산시, “현장 의견 수렴해 신규 교육사업에 적극 반영”
한편, 이날 ‘소통 한마당’에서는 안전한 통학로 조성과 학교시설개선, 학교밖 체험활동 등 참석자들의 다양한 질의와 응답이 오고간 가운데,
오산시는 현장에서 수렴한 의견을 신규 교육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