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서울과기대, AI융복합교육 ‘맞손’

내용

오산시-서울과기대, AI융복합교육 ‘맞손’

오산시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손잡고,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AI융복합교육에 나섭니다.

자막: 오산시 고교 대상 ‘AI융복합교육’ 협력
오산시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지난 9일 업무협약을 맺고, AI 기반 융복합 교육과정 개발과 교육 사업 추진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자막: 운암고 2학년 대상 ‘인공지능 캠프’
자막: 향후 정규교과과정 연계 방안 논의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올해 오산시 운암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캠프를 운영하는 한편, 내년부터는 정규 교과과정과 연계하는 방안도 논의 중입니다.

자막: 서울과기대 강좌 수강, 모둠 활동 참여
자막: AI 기반 프로젝트로 ‘융복합 사고’ 향상
학생들은 실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 개설된 교양 강좌 수강은 물론 교수진의 지도 아래
인공지능을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내는 등 융복합 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인터뷰-이동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
이번 협약을 통해서 오산에 있는 고등학교에서도 인공지능 교육 기반 또는 교육 콘텐츠가 확산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려고 합니다.

자막: 지난해 광운대 로봇학부 연계 교육 시작
자막: “서울과기대 협력으로 미래교육 기반 강화”
지난해 광운대학교 로봇학부와 연계해 AI융복합교육을 시작했던 오산시는 이번 서울과기대와의 협력으로 미래교육 기반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인터뷰-곽상욱 오산시장
AI교육특별도시를 선언한 오산시가 훌륭한 교수님들을 모시고 오산에 있는 인문계 고등학교와 함께 AI 수업을 본격적으로 착수하는 협약식이 진행됐습니다.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초중고가 연계돼 4차산업에 어울리는 AI교육을 시작으로 미래시대 최고의 교육도시로....

자막: 오산시, 에듀테크 기반 교육환경 조성
자막: “초중고 연계해 AI융복합교육 확대할 것”
한편, 초중고를 대상으로 에듀테크 기반의 교육환경 조성을 지원하고 있는 오산시는 거점학교 및 마을교육공동체를 중심으로 초중고를 연계해, AI융복합교육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