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3년 48호

내용

OSTV Preview (2023년 12월 셋째 주)

오산시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평가 5관왕 석권

오산시가 2023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평가에서 5관왕을 석권하며 명실상부 전국 최고 수준의 복지도시임을 입증했습니다.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전체 동에 간호직 공무원 및 통합사례관리사를 배치하는 한편,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공공서비스 종합상담을 제공하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이밖에도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부문 최우수상을 비롯해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부문 최우수상,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부문 최우수상, 지자체 고독사 예방사업 우수사례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는데요.

앞으로도 오산시만의 특화된 보건복지서비스로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오산아이드림센터 개관

영유아와 가족들이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중심놀이공간인 오산아이드림센터가 이달 19일 개관식을 갖고, 시범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양산로 410번길 20에 들어선 오산아이드림센터는 면적 약2천700여 제곱미터,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공연과 연극 즐길 수 있는 극장을 비롯해 영유아들의 정서적, 신체적 발달을 도울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는데요.

두 달 간의 시범 운영을 거쳐 3월 정식 개관하는 오산아이드림센터가 보다 만족할 만한 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랍니다. 오산아이드림센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031-374-5538로 문의해 주세요.

오산 크리스마스 마켓 피날레 파티

지난 한 달 간 오산역 광장과 아름다로, 원동 상점가를 화려하게 장식했던 제1회 오산 크리스마스 마켓이 오는 아쉬운 작별을 고하며 24일 막을 내립니다.

이날 오후 6시 30분부터 오산역 광장 메인 무대에서 개최되는 폐막식은
오산시소년소녀합창단의 캐럴 공연을 비롯해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랜덤 플레잉 댄스 파티, 소원식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인데요.

이밖에도 크리스마스 마켓 셀러들이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된다고 하니까요.

오산 크리스마스 마켓의 마지막을 함께 하시면서 올 겨울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