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4년 15호

내용

OSTV Preview (4월 마지막 주)

대학생 주말 일자리 참여자 모집

오산시가 관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주말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근무 예정지는 주말에 운영하는 도서관이나 미술관, 스포츠센터, 복지시설 등으로, 근무 기간은 5월 18일부터 8월 11일까지입니다.

오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18세 이상 29세 이하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요.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6일까지 ‘잡아바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aba.net)을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말을 활용해 적지 않은 소득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사회 경험도 쌓고 오산 시정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텐데요.

만족도 높은 주말 ‘알바’를 찾는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동탄역 경유 판교·야탑역 행 8302번 신설, 8301번 노선 확대

오산시가 판교와 야탑역을 오가는 광역버스, 8301번 노선을 확대하는 한편, 추가로 8302번 버스를 신설했습니다.

두곡동 공영차고지를 출발해 판교·야탑역까지 운행되는 기존 8301번 버스의 경우, 오산역e편한세상 2단지, 운암주공 4단지, 운천고, 운암주공1단지 등의 정거장이 추가되면서 운암지구 주민들의 교통 편의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이번에 신설된 8302번 버스 또한 판교와 야탑역을 오가는 노선이지만, 오산역환승센터(2층)를 출발해 원동과 고현동 등 동오산 지역과 세교 지구를 운행하면서 오산시 각 지역 주민들이 고루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8302번 버스는 동탄역을 경유하기 때문에 GTX-A 노선과 SRT 이용도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산시는 앞으로 지속적인 운행 데이터 분석을 통해 수요량이 증가할 경우, 버스 운행 횟수를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정보통신기술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한다”
오산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 참여단 모집

신청 : https://answer.moaform.com/answers/MLxddY

오산시가 이달 30일까지 지역 내 문제점을 찾아 스마트 기술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참여단’을 모집합니다.

스마트도시 리빙랩(Living-Lab)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지역 내 문제점을 찾아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인데요.

올해는 교통과 시민 안전 분야를 중심으로 리빙랩을 운영해,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입니다.

시민참여단으로 선정되면 오는 5월 1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스마트도시 교육과 리빙랩 워크숍 과정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오산시민뿐 아니라 지역 내에서 경제 활동을 하는 분들 모두 참여할 수 있고요.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오산시 홈페이지 또는 화면의 QR코드를 접속해 온라인으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