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4년 16호

내용

OSTV Preview (5월 첫째 주)

10만 원씩 저축하면 두 배로 돌려받는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모집

3년간 매달 10만 원씩 저축하면 그 두 배인 720만 원을 돌려받는 '청년내일저축계좌'의 신규 모집이 시작됐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중위소득 100% 이하(1인 가구 기준 월 223만 원)에 해당하는 19세 이상 34세 이하 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3년간 매달 1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10만 원의 지원금을 더해 만기 시 총 720만 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청년의 경우는 더 많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매달 10만 원씩 저축하면 정부가 30만 원을 지원해 3년 뒤 1천440만 원을 받게 됩니다.

가입을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5월 21일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포털사이트 '복지로'에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산 어린이 모두 모여라@시청광장, 미니어처빌리지

오산시가 어린이날을 맞아 이날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먼저 5월 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시청광장에서 어린이날 기념식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과 체험 부스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특히 영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등 각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되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 모두 즐거운 휴일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밖에도 오산미니어처빌리지도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 동안 어린이날 특별행사를 개최한다고 하는데요.

동화 ‘헨델과 그레텔’에서 봤던 과자집부터 오르골, 소품 만들기 등 미니어처를 주제로 한 다양한 실내외 체험과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산미니어처빌리지에서 진행하는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오산미니어처빌리지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달리는 국민신문고」가 5월 9일 오색시장을 찾아갑니다

지역 주민들의 고충과 민원을 해결하기 위한 ‘달리는 국민신문고’가 5월 9일 오색시장을 찾아갑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조사관을 비롯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오색시장 고객지원센터 상인교육장을 찾아 시장 소상공인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고충과 민원을 수렴할 계획인데요.

‘달리는 국민신문고’에서는 각 행정 분야에 대한 민원, 부패 및 공익 신고, 행정심판을 비롯한 민·형사 등의 법률뿐 아니라 소상공인을 위한 창업 및 경영 지원에 대한 상담도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한 자리에서 다양한 분야에 대한 민원을 접수하고 상담이 이루어지는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서 지역 주민들의 고충과 민원이 속 시원하게,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