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0년 68호

내용

OSTV 뉴스 68호

‘수달’ 서식지 오산, 2023년 ‘수도권 수달보호센터’ 건립

최근 오산천에서 수달 가족의 서식을 확인한 오산시가 세교2지구 근린공원에 수도권 수달보호센터를 건립합니다.

자막: 세교2지구 근린공원 내 연면적 2천㎡ 규모로 조성
자막: 수달 보존 연구, 서식지 관리, 치료 및 보호 교육 등
2023년 개장을 목표로 연면적 2천㎡, 지상 1층 규모로 건립되는 수도권 수달보호센터는 천연기념물 330호이자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인 수달의 보존 연구와 서식지 관리, 치료 및 보호 교육 등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앞서 오산시는 2017년 오산천 상류에서 수달의 배설물이 발견된 이후 적외선 카메라를 설치해 수달 서식 현황을 모니터링 해왔는데요.

자막: 오산시, 생태하천 복원 이후 최근 수달 가족 ‘확인’
지난해 9월 수달의 실물이 처음으로 카메라에 포착된 이후 올해 9월에는 수달의 번식까지 확인하면서 생태하천으로 복원된 오산천의 건강성을 입증했습니다.


오산시, ‘2020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

‘2020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가 지난 24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습니다.

자막: 장애인 학습자·강사 등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실시간 참여
이번 성과공유회는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과 강사를 비롯해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화상회의 플랫폼과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한 가운데,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를 공유했습니다.

자막: 다양한 장애인 맞춤 프로그램 및 ‘성장 스토리’ 공유
‘발달장애인 마림바밴드’의 성과발표회로 문을 연 1부 행사는 다양한 장애인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한 학습자들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영상이 상영된 가운데, 2부에서는 힐링 레크레이션과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자막: 오산시, 올해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선포...기반 구축 나서
자막: ‘찾아가는 일상학습’, 장애유형별 맞춤교육, 직업연계 등
지난 4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공모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오산시는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일상학습 지원’ 및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직업 연계 교육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오산시 곳곳의 징검다리교실에 VR을 도입해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