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3년 47호

내용

OSTV Preview (2023년 12월 셋째 주)

‘라무르 앙상블’ 연말 뮤지컬 ‘인생은 아름답게’ 무료 공연

오산시민으로 구성된 오산문화재단의 ‘라무르 앙상블’이 오는 16일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뮤지컬 ‘all shook up, 인생은 아름답게’를 선보입니다.

이번 공연은 전설적인 로큰롤 스타 엘비스 프레슬리의 사랑 이야기로, 뮤지컬의 다채로운 예술적 요소와 함께 9개월 동안 부단한 연습으로 다져진 단원들의 열정과 재능을 엿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뮤지컬 배우’라는 어린 시절의 꿈을 무대에서 마음껏 펼쳐낼 ‘라무르 앙상블’의 이번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 1시간 전부터 오산문화예술회관 티켓박스에서 티켓을 배부할 예정입니다.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 방문객 대상 ‘연말 이벤트’

오산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운천로 62, 3층)이 2005년생 예비 청년과 기존 멤버십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연말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24일까지 ‘이루잡’을 방문해 일정 미션을 수행하면, 기념품을 비롯해 핫초코와 쿠키 등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예비 청년의 경우, 수험표와 주민등록증 등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고 하니까요.

이번 기회에 ‘이루잡’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와 다양한 시설, 청년 맞춤 프로그램을 경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산시, 겨울철 자연 재난 대응 종합상황실 가동

이상 기후 현상으로 올겨울도 지난 여름처럼 날씨를 예측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오산시가 올겨울, 폭설이나 한파 등으로 인한 주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자연재난 종합상황실을 운영합니다.

종합대책 기간은 오는 2024년 3월 15일까지로, 민관군 협업으로 13개의 실무 대책반을 편성해 24시간 상황관리 체제를 유지할 방침인데요.

오산시는 앞으로 대설 단계별로 비상근무 편성을 통해 신속한 제설작업을 벌이는 한편, 일상생활과 밀접한 수도시설에 대해서도 동파 사고 발생 즉시 현장 조치할 수 있도록 긴급지원반을 운영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