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3년 43호

내용

OSTV Preview (2023년 11월 넷째 주)

오산시 출신 대학생을 위한 ‘행복기숙사’ 입사생 확대

오산시는 지난해부터 지역 출신 대학생들을 위한 ‘행복기숙사’를 지원해 왔는데요.

내년부터는 행복기숙사 입사 쿼터를 기존 70명에서 100명으로 확대하면서 더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또 앞으로는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입사생 선발을 전담하면서, 행복기숙사 신청 절차도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학생들의 주거비용을 덜어주는 동시에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행복기숙사는 전국에 42개 지점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지역별 행복기숙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1회 오산 크리스마스 마켓’ 11월 24일 개장

구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오산 크리스마스 마켓이 11월 24일 오후 6시 개장식을 시작으로 한 달 동안 개최됩니다.

화려하게 빛나는 거리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또 매주 금·토·일 열리는 크리스마스 소품 마켓과 플리 마켓, 버스킹 공연을 즐기며 한 달 먼저 크리스마스를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이밖에도 추위를 녹여줄 따뜻한 먹거리와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까요.

1호선 오산역 광장 일대에서 열리는 첫 번째 크리스마스 마켓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창립 30주년 오산문화원 신축 원사 개원

창립 30주년을 맞은 오산문화원이 오산시 현충로 102에 새 둥지를 틀었습니다.

오산문화원은 1994년 6월 창립한 이래 신년 해맞이 및 정월대보름 행사, 오산시사 및 향토학 연구총서 발간 등 지역문화 발굴과 계승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는데요.

새로 건립한 오산문화원은 총 1천300제곱미터 규모에 필로티 주차장을 포함한 지상 3층 건물로, 문헌자료실과 강의실, 연습실, 다목적실과 함께 아름다운 오산천을 배경으로 한 야외공연장을 갖췄습니다.

오산문화원은 앞으로 신축 건물에서 오산시민을 대상으로 지역 문화·예술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문의: 031-375-7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