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3년 11호

내용

OSTV Preview (2023년 3월 둘째주)

‘키즈 클래식’ 공연 4월 15일, 오산문화예술회관

발레와 클래식의 조화로운 만남이 기대되는 '키즈클래식' 공연이 오는 4월 15일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막을 올립니다.

국내 최정상급 남성 연주자들로 구성된 MEG 앙상블과 인천시티발레단 수석 무용수들이 함께 아름다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관람 연령은 48개월 이상으로, 음악회나 발레 공연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즐겁고 편안하게 공연을 감상할 수 있도록 클래식 에듀테이너로 활동 중인 피아니스트 김용진이 해설을 곁들이며 유쾌한 감동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예매는 오산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경증 치매 환자 대상 ‘오순도순 기억다락방’ 운영

오산시가 이달부터 치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인지 프로그램, ‘오순도순 기억다락방’을 운영합니다.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 치매 환자 중 장기 요양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작업치료와 미술 및 원예 활동, 회상 치료 등 신체 건강과 인지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치매 환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교류하고, 각 가정의 부양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밖에도 치매조기검진과 치료, 지원 등 치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산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착한가격업소’ 모집...50만 원 상당 인센티브 제공

오산시가 오는 24일까지 물가안정에 기여할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합니다.

지정 대상은 외식업뿐 아니라 숙박, 이미용, 세탁, 각종 운동시설 등 서민 생활과 밀접한 개인서비스 업종으로, 평균 대비 저렴한 가격과 이용 만족도, 위생 및 청결, 공공성 등에 대한 실사 평가를 거쳐, 4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입니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착한가격업소임을 인증하는 표찰뿐 아니라 업소별로 필요한 소모품과 기자재 등 50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가 제공됩니다.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물가안정에 앞장서고 있는 개인사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지역경제과
(☎031-8036-755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여전히 쌀쌀합니다. 환절기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면서 행복한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아나운서 박소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