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3년 19호

내용

OSTV Preview

다문화가정과 함께 즐겨요 ‘다하나 한마음 대축제’

다문화가정 100만 시대입니다.

지난 2021년 기준 오산시 다문화가구 구성원 역시 9천 명에 가까운데요.

오산시가 지역사회 일원인 다문화가정을 이해하고, 화합을 위한 ‘제11회 다(多)하나 한마음 축제’를 개최합니다.

이날 축제는 오는 20일 12시 30분부터 4시간 동안 오산시청 광장에서 개최되는데요.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 곳곳의 전통 춤과 의상, 음식을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부스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다문화가족 이웃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아이들에게도 세계 곳곳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은데요.

오산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오산돌봄톡’으로 어려운 이웃을 제보해 주세요!

김포 세 모녀, 창신동 모자 사건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던 사회 구성원들의 비극이 우리의 마음을 울리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복지가 확대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현장 인력은 부족한 실정인데요.

오산시가 카카오톡 채널 ‘오산돌봄톡’을 운영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 대한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오산돌봄톡’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제보하고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해 줄 수 있는 건데요.

오산시에서는 앞서 말씀드린 가슴 아픈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노래하는 대한민국 <오산시 편>’ 시민 노래자랑에 참가하세요

오산시민의 숨겨져 있던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이 오산시를 찾아옵니다.

본선에 앞서 5월 31일에는 오색시장 고객지원센터와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예심이 펼쳐질 예정인데요.

오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화면의 QR코드를 스캔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본선 녹화가 진행되는 6월 4일에는 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미스트롯 출신 강혜연과 김의영, 미스터트롯의 재간둥이로 활약했던 황민호와 김수찬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고 하니까요.

주민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인 만큼, 유명 트로트 가수들의 공연도 즐기시고, 떨리는 마음으로 무대에 설 출연자들도 함께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