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3년 37호

내용

OSTV Preview (2023년 9월 넷째 주)

민족 대명절, 한가위가 찾아왔습니다.

오랜만에 모이는 가족, 지인들과 따뜻한 덕담과 맛있는 음식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인 만큼 연휴 시작 전부터 설레는 마음을 감출 수가 없는데요.

이번 프리뷰 시간에는 편안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내기 위해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와 혜택을 정리해 봤습니다.

추석연휴(9. 28 - 10. 1)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먼저 추석 연휴인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오산시 공영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된다는 소식인데요.

오산시청과 오색체육문화센터 부설 주차장을 비롯해 전철역, 오색시장과 문화의거리, 운암 상가 등 관내 주요 상업지구의 공영주차장 20개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오산시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으로 고향을 찾으시는 분들의 주차 편의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연휴 기간 문 여는 의료기관과 약국을 확인해 보세요

연휴 기간, 응급상황 발생 시 이용할 수 있는 약국과 의료기관 등 비상의료체계도 가동합니다.

응급실을 운영하는 오산한국병원과 조은오산병원 외에도 소아청소년 전문 병원 등 관내 의료기관과 약국이 돌아가며 문을 열 예정인데요.

의료기관별로 진료시간이 다른 만큼 미리 확인하시고요.
추석 연휴 기간 운영하는 의료기관과 약국 정보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를 비롯해 129보건복지부콜센터, 120경기도콜센터, 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앱(응급의료정보제공)에서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월 29·30, 10월 3일에는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아요

이밖에도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29일과 30일, 10월 3일에는 생활폐기물을 수거하지 않으니 이 점 유의하시고요.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 이웃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데 조금난 더 신경 써 주시면 좋겠습니다.

오산시는 추석 연휴 기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시민불편사항 및 비상 상황에 대응할 계획입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처럼, 아무쪼록 불편함 없이 건강하고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