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4년 5호

내용

OSTV Preview (2024년 2월 둘째 주)

어느새 설 연휴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오랜만에 가족, 친지를 방문하기 위해 오산시를 찾으시는 분들, 또 반가운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집안 대소사를 챙기는 모든 분들에게 분주하지만 설레는 한 주가 될 것 같은데요.

오산시도 설 연휴 기간 오산시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종 공공시설 점검과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설 연휴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먼저 설 연휴인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오산시 공영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됩니다.

오산시청과 오색체육문화센터 부설 주차장을 비롯해 전철역, 오색시장과 문화의거리, 운암 상가 등 관내 주요 상업지구의 공영주차장 19개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오산시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으로 고향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연휴 기간 문 여는 의료기관과 약국을 확인해 보세요

대부분의 의료기관 및 약국이 문을 닫는 연휴 기간, 갑작스러운 응급상황에 당황하신 적 있으실 텐데요.

설 연휴 기간, 이용할 수 있는 약국과 의료기관 등에 대한 정보도 미리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산시에서는 24시간 응급실을 가동하는 오산한국병원과 조은오산병원 외에도 소아청소년 전문 병원 등 관내 의료기관과 약국도 돌아가며 문을 열 예정인데요.

의료기관별로 진료일과 시간이 다른 만큼 미리 확인해 주시고요.

추석 연휴 기간 운영하는 의료기관과 약국 정보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를 비롯해 129보건복지부콜센터, 120경기도콜센터, 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앱(응급의료정보제공)에서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월 10일, 2월 11일에는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아요!

이밖에도 설 연휴 기간인 2월 10일과 11일에는 생활폐기물을 수거하지 않으니 이 점 유의하시고요.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 이웃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데 조금만 더 신경 써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