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3년 22호

내용

OSTV Preview (2023년 6월 첫째 주)

가장·세마·누읍공단 근로자 무료 통근버스 운행

오산시가 이달부터 올 연말까지 가장일반산업단지와 세마일반산업단지, 누읍공업지역 근로자를 위한 무료 통근버스를 운행합니다.

통근버스는 오산역과 세마역을 기점으로 평일 출퇴근 시간에 맞춰 하루 세 번 총 6회에 걸쳐 운행되는데요.

무료 탑승권은 ‘헬로버스’ 앱에서 사용자 신청 후 QR코드로 발급되며, 앱을 통해 정류장과 실시간 차량 위치, 공지 사항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오산시 지역경제과 ☎031-8036-7563)

오산시는 이번 무료 통근버스 운행이 근로자들의 출퇴근 교통편의 증진과 교통비 절약은 물론 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들의 직원 채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오산시 청년 대상 부동산 중개수수료 20% 감면

오산시가 만 18세~29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부동산 중개수수료 감면 사업을 실시합니다.

‘동행부동산’ 참여 중개업소에서 전월세 보증금 1억 원 미만 계약 시, 중개수수료를 20% 감면해주는 사업인데요.

현재까지 56곳의 공인중개사무소가 동참해주고 있습니다.

‘동행부동산’에 참여하는 중개업소 현황은 화면의 QR코드, 오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고요. 중개업소 앞에 부착된 안내판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오산시 ‘동행부동산’ 사업이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산평화의소녀상 건립 7주년 ‘시민문예대전’ 개최

오산평화의소녀상이 건립한 지 7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시민문예대전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오산에 거주하는 초·중·고·대학생을 비롯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평화, 인권, 평화의소녀상을 주제로 운문과 산문 두 개 분야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접수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로 이메일로 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오산평화의소녀상 담당자(☎010-3260-1567)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들의 아픔을 기억하고 평화와 인권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는 이번 문예대전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