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4년 1호

내용

OSTV Preview (2024년 1월 둘째 주)

실시간 수도사용량 확인·납부 서비스 ‘오산 수똑e’

오산시가 새해부터 실시간 수도사용량 확인과 납부가 가능한 ‘오산 수똑e’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오산 수똑e'는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스마트 원격검침 방식으로 운영되는데요.

ARS나 인터넷 지로, 위택스 대신 '오산 수똑e'를 통해 실시간으로 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독거노인이나 취약계층의 안전까지도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림톡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월 스마트폰으로 고지 내역을 받아볼 수 있어 기존 종이 고지서의 불편함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산 수똑e'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궁금하다면, 오산시 공식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에서 ‘상하수도요금 납부 서비스’를 접속해 보세요.

오산시 주차장 등 공공시설에 전기차 충전시설 확충

오산시가 공공시설 내 전기차 충전시설 확충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해 환경부의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공모사업’에 현대엔지니어링과 공동으로 선정되면서, 오는 1월까지 관내 공공시설 23곳에 68기의 전기차 충전시설을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인데요.

특히 전기차 2대를 동시에 급속 충전할 수 있는 100kW 충전기가 지역 곳곳의 공영주차장, 스포츠센터, 도서관 등에 설치되면서 전기차 이용자들의 일상생활 속 편의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산시는 앞으로도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친환경 차량 지원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해 나갈 계획입니다.


오산시 보건소가 1,441일의 ‘선별진료소’ 운영을 종료합니다

오산시 보건소 ‘선별진료소’가 2023년을 끝으로 운영을 종료했습니다.

‘선별진료소’는 지난 2020년 1월 20일,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부터 줄곧 진단검사 업무를 담당해 왔는데요.

운영 기간 1천441일...4년 가까이 되는 긴 시간동안 오산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애써주신 의료진을 비롯한 보건소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선별진료소는 운영을 종료하지만, 앞으로도 감염 취약계층에 대한 무료 PCR 검사는 유지된다고 하는데요.

요즘 코로나19뿐 아니라 독감까지 유행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올바른 손 씻기와 개인위생 수칙에 유념하시면서, 건강한 겨울 보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