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매거진] 같이있어 가치있는 오산, 복지행정상 '대상'

내용

[같이있어 가치있는 오산, 복지행정상 ‘대상’]

[오프닝]
오산시가 작년에 이어 복지행정상 시상식에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반마련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올 한해 시민 중심의 복지 서비스 확충에 노력한 결과인데요. 그 소식 자세히 만나보시죠!

[영상]
오산시는 지난 10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복지행정상’ 시상식에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반마련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대상인데요.

오산시는 그간 주민생활밀착형 복지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복지 경력이 있는 팀장을 전면 배치한 팀을 꾸리는 등 민간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전문성을 강화했습니다.

또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찾아가는 방문서비스, 동 특화사업 운영 등 민관협력 체계를 활성화했는데요.

특히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치매노인 배회감지와 독거노인 돌보미 서비스로 돌봄과 배려의 사회안전망을 확산한 것이 높게 평가됐습니다.

인터뷰> 곽상욱 오산시장
오늘은 참 기쁜 날입니다. 2년 연속 복지 대상을 받았는데요. 오산시가 한 명도 포기하지 않고 더불어 함께 복지를 챙기는 따듯한 오산을 만드는데 공무원과 시민이 함께 협력해서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고 복지를 챙기는 일에 나섰는데요. 이제는 전국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대상까지 받게 됐어요. 참 기쁜 날입니다.

오산시는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사각지대가 없는, 더불어 함께하는 따듯한 동네로 만들기 위해 협력해나갈 예정입니다.

같이있어 가치있는 더 행복한 오산에서 OSTV 양한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