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소식지

내용

오산매거진 10월

[오프닝]
안녕하세요? 오산매거진 양한나입니다.
도심 곳곳에서 오색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가을입니다.
짧아서 더욱 소중한 가을, 제대로 누리시길 바랍니다.
10월 오산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었을까요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1. 오산시 운암뜰 AI스마트시티
오산시 운암뜰 AI스마트시티가 2024년 완성을 위한 항해를 시작합니다. 오산시청 동측 일원에 면적 약 60만제곱미터 규모로 주거, 상업, 문화, 첨단산업 등의 각종 시설이 융복합된 단지를 개발하는 프로젝트인데요. 약 13,000명의 인구, 약 5,000세대가 거주하는 미니 신도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지식산업센터를 조성해 AI 4차산업 관련 입주기업을 유치해 AI 융복합단지로 개발할 예정이고, 여가, 쇼핑, 문화시설 등 대규모 상업시설을 유치해 오산시민의 역외소비를 예방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것입니다. 또, 쾌적한 주거단지 조성을 위해 동탄 트램과 경부고속도로 오산 IC 추가 개설 등 교통체계 개선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2. 오산 미니어처빌리지 개관
오산시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오산 미니어처 빌리지’가 11월 12일 개관을 앞두고 있습니다. 시간여행을 테마로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를 미니어처로 표현한 한국관과 유라시아 횡단열차를 타고 세계 각국의 역사와 문화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세계관으로 구성되는데요. 전시뿐 아니라 게임이나 미션 수행, 3D 영상 콘텐츠, 3D 프린터와 레이저커터를 활용한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실 텐데요. 저도 개관일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3. 특별한 교류협력 업무협약 체결
지난 29일, 교육도시 오산시와 세계적 평생학습도시 핀란드 에스포시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더 특별한 관계로 발전했습니다. ‘평생학습’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진 양 도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지속가능한 교육과 청소년 분야에서 다각적인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또 양 도시 시장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 영상 교류, e-sports 친선경기, 상호 강연 등 구체적 교류 사업에 대한 상호 의견도 교환했습니다.

4. 제 33회 오산시민의 날 기념 시민시상식 개최
오산시는 9월 9일 제33회 오산시민의 날을 맞아 각 분야별 도정 및 시정을 빛낸 시민 21명에게 각각 경기도민상과 오산시장상을 수여했습니다. 시민 시상식은 제33회 오산시민의 날을 기념하고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수상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는데요. 오산시는 “지역사회를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해주신 시민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습니다.

[클로징]
지금까지 오산매거진 10월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요. 다음에도 기분 좋은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