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소식지 결산 두번째

내용

오산매거진 결산 2

[오프닝]
안녕하세요? 오산매거진 양한나입니다.
올 한해 오산시에 어떤 굵직한 소식들이 있었는지 되돌아보는 오산매거진 결산 2!
기대되시죠?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1. 글로벌 평생학습의 요람, 오산시 평생학습관 개관
오산시는 유네스코에서 학습도시로 선정되고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을 받는 등 평생학습과 떼려야 뗄 수 없는 평생학습도시인데요. 오산시평생학습관이 11월 11일 개관식을 갖고 정식 개관했습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산시평생학습관이 민주시민과 지역의 인재를 길러내는 오산시와 대한민국의 발전에 큰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2. 필봉터널-금오터널 개통
올해는 유독 교통 여건 개선에 대한 소식이 많았는데요. 세교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추진 된 필봉터널과 금오터널이 완공돼 그동안 1번 국도에만 의존했던 교통량이 분산됐습니다. 세교1지구 19단지부터 동탄산업단지까지 연결되는 도로가 필봉터널을 포함해 총 길이 1.35km에 6차선으로 조성됐고, 운암지구부터 세교1지구까지 연결되는 도로는 금오터널을 포함해 총 길이 1.14km에 2~4차선 도로로 조성돼 출퇴근 시간대의 교통체증이 현저히 줄어들게 됐습니다.

3. 시민주도 도심속 힐링공간, 120개 작은 정원 탄생
2018년부터 시작된 ‘오산천 작은정원 프로젝트’가 오산천 곳곳에 120개의 작은 정원을 탄생시켰습니다. 시민들이 직접 나서 작은 자투리 땅에 정원을 꾸미고 시민 쉼터로 단장했는데요. 2018년 11개소에서 시작해 해마다 그 수가 늘어 올해 총 120개의 작은 정원이 완성된 것입니다. 오산시는 오산천의 생태복원과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내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오산천 일원에서 개최하고, 나아가 도시 전체를 국가정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경기도 31개 시군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오산시가 경기도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받았습니다. 오산시는 아동의 시정참여 확대, 다양한 교육 및 놀이와 여가 인프라 구축, 아동 보육 및 돌봄 시책 추진, 아동 보호 체계 마련 등을 통해 유니세프의 9가지 아동친화도시 인증 원칙에 각각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는데요. 오산시가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는 소식이었습니다.

[클로징]
이렇게 해서 2021년 올 한해 오산시에 어떤 특별한 소식들이 있었는지 다시 한 번 살펴봤는데요. 다시 봐도 참 대단한 일들이 많았죠?
내년에도 오산시에는 기분 좋은 소식들이 많은 테니까 기대해주시고요!
내녀에는 제발 코로나와 이별할 수 있기를 기원하면서 인사드릴게요.
고맙습니다!